7월22일 올림픽 뉴질랜드 대한민국 해외축구분석

7월22일 올림픽

뉴질랜드 대한민국 

뉴질랜드 대한민국 분석

안녕하세요 저희는 회원님들이 안전하게 이용하실수있는 안전사이트 안전공원 검증업체를 선정해서 소개해드리는 토토프로 입니다.저희가 회원님들을 위하여 건증된 사이트 안전사이트 스포츠분석 분석글 을 제공하오니 많은 이용바랍니다

[뉴질랜드]

뉴질랜드는 올림픽과는 사실 거리가 먼 국가였다.

하지만 뉴질랜드도 이번 조편성은 나름 기대를 가져 볼 수 있는 조편성이다.

일단 와일드카드로 공격에 합류한 크리스 우드는 프리미어리그 번리에서 활약을 보이는 선수로 번리의 핵심 공격수이다.

물론 이번시즌 우드의 폼이 팀 전체적으로 부진한 공격 흐름으로 좋지는 못하였다.

하지만 올림픽 대표라는 특성을 감안한다면 우드의 프리미어리그 경험은 큰 자산이 될 수 있다.

미드필더는 다소 부담이 될 수있다.

조벨과 스타메닉이 유럽리그에서 활약을 보이기는 하지만 핵심은 아닌 상황이다.

수비라인은 잉글랜드 하부리그에서 활약을 보이는 레이드와 미국 MLS에서 활약을 보이는 박스올을 중심으로 기대를 가져 볼 자원들이 충분하다.

[대한민국]

한국은 이번 뉴질랜드전을 반드시 잡아내야한다.

이번 경기를 잡아낸다면 잔여 경기 전술을 수월하게 가져갈 수 있다.

우드라는 걸출한 공격수를 상대해야하는 상황에서 김민재가 합류하지 못한 부분은 큰 부담이다.

박지수가 합류하여 정태욱과 호흡을 맞출 가능성이 높은데 정태욱의 활약이 무엇보다 중요해 보인다.

뉴질랜드의 피치컬이 좋은 만큼 세트피스 수비에서 정태욱의 활약은 매우 중요 할 것으로 보인다.

왼쪽 풀백은 가장 큰 부담이였는데 김진야가 나설 것으로 보이고 오른쪽 풀백은 공격적인 부분보다는 안정감을 보일 수 있는 이유현이 나설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원두재의 파트너로서는 전술의 유연성과 활동량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정승원이 나설것으로 보인다.

공격라인은 황의조 권창훈 이강인이 나설 것으로 보이는데 뉴질랜드의 수비적인 전술을 감안했을때 이강인의 패싱력이 이번경기 핵심이 될 가능성이 높다.

한국으로서는 선제골도 중요하지만 선제 실점을 내주지 않는것이 더욱 중요하다.

[결론]

서로에게 중요한 첫 경기이다.

승리를 거두는 팀은 잔여 경기를 전술적으로 안정적인 모습으로 이어갈 수 있다.

올림픽 대표팀들이 첫 경기를 수월하게 풀어낸 국가들이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 부분도 이번 경기 중요성을 더 할 수 있는 부분이다.

뉴질랜드는 피치컬적인 우위를 기반으로 높이 축구를 겸 할 수 있다.

부담은 미드필더진의 경기 운영 능력이 떨어진다는 점이다.

좌우로 크게 흔드는 패싱능력이 떨어진다면 주도권을 한국에게 계속해서 내줄 가능성이 높다.

한국은 이강인의 패싱 능력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 질 수 밖에 없는 경기이다.

좌우 측면 선수들이 중앙 스위칭을 통하여 상대 수비를 흔들어 내는것이 중요한데 쉽지는 않아보인다.

하지만 한국이 수비적으로 뉴질랜드를 막아설 가능성은 높아보이고 한국 또한 뉴질랜드의 수비적인 모습에 어느정도는 고전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이 경기는 2.5언더를 추천한다.

 승패 한국 승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